(당진=국제뉴스) 유인상 기자 = 당진의 아름다운 명소로 재탄생한 구) 당진군청사 주변의 벽화예술거리 일원에서 오는 14일 아나바다 장터가 개최된다.

이에 따라 벽화예술거리를 알리고 원도심 활성화를 위해 당진귀농귀촌인협의회 등 15개 단체로 구성된 아나바다 벽화거리장터 운영위원회가 주관하고 유기농 채소, 과일, 달걀, 참기름, 유기농 커피, 와플 등 다양한 농산물과 먹을거리가 저렴한 가격에 판매된다.

또 목걸이, 수재양초 만들기와 네일아트, 천연염색 체험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비롯해 장터그리기(7세 이상~초등학교 3학년)와 삼행시 짓기(초등학교 4학년 이상)도 오후 3시부터 진행된다.

특히 헌책, 헌옷, 신발, 폐가전 등 고물을 직접 가져오면 ‘2014 장터상품권’으로 교환받아 사용할 수 있으며 사전에 운영위원회에 참가신청을 하면 가족벼룩시장이나 먹을거리 부스 운영, 농산물 판매도 가능하다.

이날 오후 1시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아나바다 벽화거리 장터 공연인 별을 먹는 장돌뱅이 공연에 가장 먼저 입장하는  150명을 대상으로 무료관람의 기회도 제공된다.

한편 별을 먹는 장돌뱅이 공연을 진행하는 21세기 유랑광대 ‘우금치’는 대전지역에 기반을 둔 공연단체로 20여년간 2000회가 넘는 순회공연을 진행하고 제33회 백상예술대상 연극부문 특별상을 수상할 만큼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고 있어 이번 공연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