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C녹십자랩셀 홈페이지 상에서 우리나라 '동해'를 '일본해'로 표기된 지도를 사용하고 있다.(사진=GC녹십자랩셀 캡처)

(서울=국제뉴스) 주성진 기자 = GC녹십자랩셀 홈페이지에 버젓이 '동해'를 '일본해'로 '독도'를 리앙쿠르 암초'로 표기된 지도를 사용하고 있어 충격을 주고 있다.

국내 굴지의 기업체들의 무분별한 일본해 표기 지도 사용으로 논란이 된 바 있고, 이에 소비자단체와 네티즌들에게 뭇매를 맞기도 했다.

GC녹십자랩셀 홈페이지에서 '오시는길' 구글지도를 축소해 보면 대한민국 전도와 함께 '동해'를 '일본해'로 표기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GC녹십자랩셀 홈페이지 상에서 우리나라 독도를 '리앙쿠르 암초'로 표기된 지도를 사용하고 있다.(사진=GC녹십자랩셀 캡처)

또한 대한민국 영토인 '독도'의 공식지명을 무시한 채 '리앙쿠르 암초'로 표기된 것을 볼 수 있다.

이처럼 기본적인 홈페이지에서 조차 국민 정서에 역행하는 지도를 사용하고 있다는 점은 일종의 '관리소홀'이자 '역사인식'이 잘못됐다는 점을 엿볼 수 있다. 

GC녹십자랩셀 입장에서는 의도성이 없다고 반문할 수 있겠지만 조금만 신경 쓰면 '일본해' 대신 '동해'로 표기된 올바른 지도를 사용할 수 있으면서도 이를 소홀히 했다는 지적을 피할 수 없게 됐다.

한편, 일본해라는 명칭 자체에 국권을 빼앗긴 우리의 피멍든 과거사가 고스란히 담겨 있는 만큼 동해 표기가 일본해로 고착되지 않도록 국가차원에서 실효성 있는 대안을 찾아내야 한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