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국제뉴스) 이중근 기자 = 강원영월군(군수 최명서)은 지역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향토기업 지원 및 우량기업 유치>에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2018년 12월 현재 관내에는 109개 기업에 1,500여 명의 근로자가 고용되어 있으며, 영월·팔괴농공단지는 분양이 완료되었고, 제3농공단지의 분양률은 36%이다.

영월군은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서는 ‘지역 내 향토기업의 성장 지원’과 ‘우량기업의 유치’라는 두 바퀴 축의 균형이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하였다.

향토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서는 사회적 경제 활성화, 창업보육센터 건립, 중소기업 육성자금 지원, 기업별 맞춤형 지원, 영월산업진흥원의 산업 성장 및 일자리 창출 견인 등을 역점 추진키로 하였다.

민간 주도의 공동체 활성화로 일자리를 창출하고, 사회적 경제 중장기 육성계획을 수립하며, 자생력을 키울 수 있도록 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등 장기적 관점에서 지속가능한 경제 체계 마련을 차근히 준비할 예정이다.

2019년 4월을 목표로 제3농공단지 내 창업보육센터(연면적 1,605㎡, 지하 1층·지상 2층, 보육실 14실, 공용장비실, 회의실 등) 건립을 완료하여, 지역 내 부족한 창업 인프라, 인적 자원 유입 및 활동, 산업 분야 교류·융합 커뮤니티 시너지 등의 강화를 도모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