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국제뉴스) 경기도가 경기북부지역 섬유.니트 기업의 구인난 해소를 위해 인근 지역여성을 모집, 직업교육 후 취업까지 연계한다.

 4일 북부청은 ‘G-Dream Training’ 시범사업 계획을 발표하고, 24일까지 니트업체 밀집지역인 포천지역 여성을 대상으로 첫 번째 참가자 모집에 나선다.

 모집대상은 포천지역 거주하는 여성으로 니트의 잘못 짜여 진 부분을 확인하고 보완하는 검단사 분야와 니트용 실의 매듭고리를 만드는 실꼬리 잇기 분야 등 총 2개 분야 100명이다.

 교육대상자들은 10월 4일 대진대 산학능력개발원과 포천시 동교동 소재 섬유업체 3개소를 대상으로 현장투어에 참여하게 되며 10월 8일부터 11월 2일까지 직업교육 이수자는 섬유업체와 연결해 취업알선도 실시할 계획이다.

 도는 내년 6월까지 총 2억 원의 예산을 들여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를  주체로 정해 경기북부지역 니트업체 밀집지역인 포천과 양주지역 등을 대상으로 모두 4차례에 걸쳐 검단사 120명과 실꼬리잇기 200명 등 총 320명을 선발, 경기북부 지역 섬유니트업체들의 구인난을 해소할 방침이다.

 이한규 경기도 기획행정실장은 "이번 교육은 교육생 모집과 현장투어, 교육과 취업까지 전 과정을하나의 과정에서 마무리하는 현장 맞춤형 직업교육"이라며 "구인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북부지역 섬유업체들과 집근처 직장에서 일하기 원하는 전업주부들을 연결하면 좋은 결과가 있을것"이라고 말했다.

 교육 희망자는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www.gsbc.or.kr) 알림소식 일반공지(번호 263번

, 전화 031-850-7125)를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