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00여m 도보 이동 통학로 안전 확인…롯데 현장엔 통행로 확보 지시-

▲ (사진제공=용인시)백군기 시장 신갈 상미지구 현장 방문 ..신갈 상미마을 롯데캐슬 아파트 공사 현장 인근 주민들의 민원을 듣고 있다.

(용인=국제뉴스) 강성문 기자 = 백군기 용인시장은 지난 14일 초등학생 통학안전 확보와 아파트 공사로 인한 불편 해소 등을 요구하는 주민들의 민원을 처리하기 위해 관계자들과 함께 기흥구 신갈동 상미마을 현장을 점검했다.

▲ (사진제공=용인시)백군기 시장이 주민, 관계자들과 상미마을 통학로 안전 점검에 나선 모습.

이번 점검은 지난 11월22일 ‘용인시장과 함께 하는 한 잔 데이트’ 때 우방아이유쉘 아파트 등 이 일대 주민들의 민원을 직접 확인하겠다고 약속한 것을 이행한 것이다.

이날 우방아이유쉘 아파트 입주민들은 경부고속도로 밑을 지나 횡단보도를 여러 번 건너야 도달할 수 있는 신갈초등학교까지 통학로 안전 확보와 인근에 어린이집 신설 등을 요청했다.

이에 백 시장은 담당 공무원들과 함께 우방아이유쉘 아파트에서 경부고속도로를 횡단해 신갈초등학교까지 600여m를 직접 걸으며 추가로 어린이 통학안전을 위해 할 수 있는 것이 있는지를 꼼꼼히 살폈다.

이 자리에서 백 시장은 어린이 통학안전을 저해하는 불법주차 차량들을 우선 수시로 단속토록 관계자들에게 지시했다.

또 관할 기흥구청에 경부고속도로 밑 토끼굴 조명 개선 등 어린이 통학안전을 보강할 수 있는 조치들을 확인해 시행토록 했다.

▲ (사진제공=용인시)백군기 시장이 신갈 상미마을 롯데캐슬 현장에서 주민들과 대화를 하고 있다.

백 시장은 이어 인근 롯데캐슬 레이시티 아파트 공사로 인한 지역주민들의 교통불편 현장도 점검했다.

이 자리에서 백 시장은 기존 도로가 롯데캐슬 아파트 공사로 인해 막혔다는 지적을 확인한 뒤 현장 관계자들에게 아파트 후면 도로 개설 전이라도 주민들의 출퇴근 통행에 지장이 없도록 통행로를 확보해줄 것을 지시했다.

백군기 시장은 “항상 주민들과 소통하고 주민들 편에서 생각해 주민들의 불편을 해소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