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두천시, 경기도 최초 ‘생명숲 100세 힐링센터’ 개소식.(사진제공.동두천시)

(동두천=국제뉴스) 이운안 기자 = 동두천시는 14일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지원으로 동두천시노인복지관에 경기도에서는 최초로 남성독거노인을 위한‘생명숲 100세 힐링센터’를 개소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최용덕 동두천시장,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조경연 상임이사, 좋은손복지재단 장헌익 이사장 등 많은 내빈이 참석하여 축사를 전달하고, ‘생명숲 100세 힐링센터’테이프 커팅식 및 제막식을 가졌다. 

또한, 내빈들은 남성독거노인들이 배우는 요리활동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하여 요리를 만드는 뜻깊은 시간도 가졌다. 

‘생명숲 100세 힐링센터’는 급격한 고령화 사회에 사별, 은퇴, 가족해체 등 다양한 사유로 홀로되어, 가사활동에 서투르고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남성독거노인에게 요리, 정리수납, 생활교육, 건강관리 등 일상생활자립 및 사회성 증진 프로그램 제공을 통해 노년의 건강한 신체 및 정신건강을 지원하게 되며, 나아가 지역사회와 함께 은둔형 남성독거노인 문제를 해결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동두천시노인복지관(관장 손용민)은 “이번 사업은 동두천시의 행정지원과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의 재정지원이 함께 이루어져 민·관 협력의 성공적인 사례로, 은둔형 남성 독거어르신들의 노인복지 모델로써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사업 운영에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동두천시, 경기도 최초 ‘생명숲 100세 힐링센터’ 개소식.(사진제공.동두천시)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