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상에 SK와이번스, 개인상에 김성수 등 3명 수상

▲ 김성수(우리마을 촌장)

(인천=국제뉴스) 김흥수 기자 = 인천광역시는 13일 베스트웨스턴 하버파크호텔에서 열린 '2018 인천인 친선교류의 밤'행사에서 올 한해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해 인천을 빛낸 올해의 인천인 대상을 선정하고 상패를 수여했다.

2018년 올해의 인천인 대상 수상자들은 (사)우리마을 촌장 김성수, 작곡가 전석환, 인하대학교 교수 최승복, SK와이번스(주)이다.

올해로 네 번째를 맞는 '올해의 인천인 대상'에는 개인 11명, 단체 4건 등 총 15건의 후보가 접수돼 지난달 28일 각계각층의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개인상 3명, 특별상 1개 단체가 최종 선정됐다.

김성수(89세) 우리마을 촌장은 지난 2000년 3월 강화에 땅 2천평을 기증해 발달장애인 직업재활시설인〈우리마을〉을 강화에 설립하고 운영하면서 힘없고 소외된 이웃들의 자립을 위해 앞장서 왔다.

▲ 전석환(작곡가)

전석환(84세)는 건전가요 <정든 그 노래>의 작곡가로서 1970년대'다함께 노래부르기 - Sing along' 의 선구자로서 건전가요 부르기 운동을 전국으로 확산시켰으며 현재까지도 왕성한 활동을 통해 음악과 작곡을 가르치고 있다.

최승복(64세) 인하대학교 기계공학과 교수는 27년간 교육자로

▲ 최승복(인하대교수)

서 2015년 미국기계학회 최우수연구자상·2018년 영국기계학회 최우수논문상 등을 수상해 우리나라와인천의 위상을 높이고 차세대 기계공학 인재육성에 힘쓰며 큰 틀을 마련했다.

▲ SK와이번스(주)

또한, SK와이번스(주)는 2000년 인천을 연고지로 설립한 프로야구단으로  창단이후 4번째 우승이자 8년만의 한국시리즈에 올해 우승을 해 시민들의 인천 소속감을 높이고 인천의 명예를 국내에 널리 알린 공로가 인정됐다.

시 관계자는 올해 인천을 빛낸 인천인 대상에게 표창장을 수여하면서, "자랑스러운 인천을 만드는데 힘써주어 감사하다."며, "인천사람인 것이 자랑스러운'인천특별시대'를 시민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