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청 비전홀, 10개 시‧군과 군부대 현안 협의 -

(용인=국제뉴스) 강성문 기자 = 용인시는 13일 시청 비전홀에서 제18차 경기 동남부 관군정책협의회를 개최해 관련 지방자치단체와 군부대 간 현안을 논의하고 상호 공조체제를 강화키로 했다고 밝혔다.

▲ (사진제공=용인시) 관군정책협의회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경기 동남부 관군정책협의회는 용인시를 비롯해 성남, 여주, 남양주, 광주, 이천, 안성, 구리, 하남, 양평 등 10개 시·군과 10개 군부대가 참여하며, 매년 정례회의를 통해 공동현안을 협의·조정하고 있다.

백군기 용인시장은 이날 회의를 주재하면서 관군의 협업체계를 점검하고 미비한 부분은 서로 보완할 수 있도록 제시했다.

이날 용인시를 비롯한 지자체 측은 사회적 기업 등의 제품 이용제고와 관내 숙박업소 이용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관내 국가중요시설 등에 대한 통합방위태세 확립 등의 안건에 대해 군부대에 협조를 요청했다.

또 군부대 측은 사회안전망 영상공유시스템 구축과 군비행장 인근의 초경량비행장치(드론) 운용 시 항공안전법 준수 등과 관련해 각 지자체의 적극적인 검토와 지원을 당부했다.

백 시장은 이 자리에서 "평화에 대한 기대감이 높지만 국가안보를 굳건히 하는 것은 시기와 관계없이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 강력한 안보 구축과 한반도의 평화정착을 위한 지방자치단체 차원의 역할을 논의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군 관계자는 "관군정책협의회를 통해 다양한 안건들이 원만히 해결됐다"며 "앞으로도 관군이 합심해 지속가능한 업무를 발굴하는 등 협력체계를 강화하자"고 말했다.

한편 이날 회의에선 내년도 관군정책협의회를 상반기에는 제15특수임무비행단이, 하반기에는 광주시가 주관해 개최키로 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