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국제뉴스) 서융은 기자 = 평창군 자원봉사자대회가 14일 평창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한왕기 평창군수를 비롯한 지역 기관․사회단체장과 자원봉사자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다.

이날 행사는 한 해의 다양한 봉사 활동을 돌아보는 자원봉사활동 영상을 시작으로, 1년간 지역사회 전반에서 묵묵히 봉사활동을 펼쳐온 자원봉사자 시상, 자원봉사 참여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된다.

자원봉사 유공자 시상은 평창군 자원봉사 활성화에 기여한 우수 자원봉사자 39명과 올림픽 유공 봉사자 15명, 기업 및 단체 13개, 자원봉사 칭호 부여자 7명에게 수여될 예정이다,

아울러 관내 51개 자원봉사단체의 1년간 자원봉사 실적 심사평가를 통해 선정된 11개 단체에 대한 시상과, 자원봉사 누적시간 2천 시간 이상 자원봉사자 5명에 대한 봉사왕 인증서 및 배지 전수식도 함께 이루어질 계획이다.

지역에서 나눔과 사랑을 앞장서 실천하고 있는 봉사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열리는 이번 행사는, 특히 평창동계올림픽 성공개최의 주역인 올림픽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치하하며 더욱 의미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한왕기 평창군수는 "올 한해 다양한 분야에서 소외된 이웃을 위해 열심히 활동하신 자원봉사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2019년에는 더욱 자긍심을 갖고 봉사하실 수 있도록 지원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정욱화 자원봉사센터장은 "무엇보다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자원봉사 참여에 큰 보람을 느끼며, 그 어느 때보다 평창군 자원봉사자 여러분이 자랑스럽다"고 소감을 밝히며, "자원봉사센터가 더욱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평창군은 올해 '2018년 강원도 자원봉사활동 실적평가'에서 최우수 시․군으로 선정되어 인센티브 사업비 6천만원을 지원받게 되며, 행정안전부 주관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 에서 최고 영예인 대통령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또한 평창군자원봉사센터는 한국사회봉사협의회 주관 '2018 대한민국 사회봉사대상'에서 인적나눔 대상을 수상하였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