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즈베키스탄의 떠오르는 신성' 이 K리그에 상륙한다.

FC서울은 "우즈베키스탄 국가대표 미드필더 알리바예프(24·Ikromjon Alibaev)를 영입했다"고 13일 밝혔다.

FC서울이 2년 만에 야심차게 진행한 아시아쿼터 영입이자 제파로프(Server Djeparov)이후 구단 역사상 두 번째 우즈베키스탄 국적 선수다. 계약기간은 3년이며 2021년 말까지이다.

최근 아시아무대에서 좋은 모습을 선보이고 있는 우즈베키스탄 축구 국가대표 '황금세대'맴버 중 한 명인 알리바예프는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도 와일드카드로 선발돼 총 5득점을 기록하며 맹활약했다.특히 대한민국과의 8강전에서 두 골을 몰아치며 국내 축구팬들에게 강인한 인상을 남겼다.

FC서울은 "알리바예프가 1994년생 24세라는 젊은 나이에 경기를 치르면 치를 수록 발전하는 무한한 성장가능성이 있다"며 "젊고 역동적인 축구로 2019시즌 새로운 바람을 예고한 팀에 큰 에너지를 선사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영입 소감을 전했다.

또한, 알리바예프는 "FC서울의 일원이 된 것에 큰 행복함을 느끼고, 제파로프가 FC서울에서 성공적인 활약을 했기 때문에 우즈베키스탄 축구팬들이 FC서울을 잘 알고 있다"며 "나 또한 FC서울에서 멋진 역사를 만들 수 있도록 좋은 모습 보여드리겠다" 며 입단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