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이형노 기자 =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는 10일 "김정은 북한 위원장의 방문을 적극 환영하지만 북측의 자비를 구걸하고 있는 듯한 문재인 정부의 자세는 문제"라고 말했다.

손학규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 본관 로텐더홀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김정은 위원장의 서울 답방 소문이 한창 떠들썩하게 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손학규 대표는 "연내 답방이 이루어지면 좋겠지만, 우리 측의 저자세는 북한 측의 교만함을 불러올 수도 있지만, 더 큰 문제는 우리 대한민국 국민들의 반발을 초래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손학규 대표는 "남북관계에서 대통령이 중시해야 할 것은 남·남갈등"이라며 "김정은 방문이 대한민국 사회를 갈가리 찢어놓으면 남북관계 발전에 치명적 방해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문 정부가 혹여 김정은 답방을 정치적으로 이용하려 한다면 큰 잘못"이라며 "낮아지는 지지율을 높이는 수단이라 생각하면 큰 오산"이라고 주장했다.

손학규 대표는 "문제는 경제고, 떨어지는 성장률에 망가지는 서민경제를 회복하지 않고는 지지율이 결코 안 오를 것"이라며 "남북관계에 쏟는 열정의 반만큼이라도 경제에 쏟아 시장을 활발히 키우고 기업을 존중해 경기가 좋아지도록 힘써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