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정 교수는 중앙대 영화과 출신, 일본 오사카 예술대 제작 석사(MFA)와 동국대 영상대학원 박사 수료.

▲ 한우정교수<사진제공=대진대>

(포천=국제뉴스) 황종식기자 = 한국영상제작기술학회는  2018 하반기 학술대회 및 정기총회에서 한국영상제작기술학회 회장으로 대진대 한우정 교수를 선출했다.

한우정교수는 대진대학교 입학홍보처장 및 연극영화학부에 재직 중이다.

한국영상제작기술학회는 영상기술에 대한 학술연구·조사·정보·교육을 통한 영상기술의 진흥과 회원 상호간의 친선 도모를 위해 1999년 5월 설립된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사단법인이다.

영상·영화·방송·애니메이션 관련 제작을 하는 학회로서 영상기술 학회지 발간 및 관련 도서의 출판, 자료수집 및 배포도 하고 있다.

한우정 교수는 중앙대 영화과 출신으로 일본 오사카 예술대 제작 석사(MFA)와 동국대 영상대학원 박사를 수료했다.

대학영화제 집행위원장, DMZ 국제 다큐멘터리 영화제 집행위원 등을 역임했다. 현재 한 교수는 대진대학교 입학홍보처장, 전주국제영화제 집행위원, 중국독립영화제 집행위원장, 미탁영화제 집행위원장 등을 맡고 있다.

한우정 교수는 "국내외적으로 다변화하는 영상제작의 환경에서 영화·방송·애니메이션 등 각 고유 영역의 주요 이슈에 관한 연구와 더불어 세 영역의 경계를 넘어선 영상이라는 공통분모에 관한 융합 연구 활동, 영상교육계와 제작현장의 소통에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