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국제뉴스) 조판철 기자 =  군산시 보건소는 개인별 체력진단 및 맞춤형 운동처방을 통한 효과적인 신체활동 서비스를 제공하는‘2019년 제1기 체력증진을 위한 헬스 프로그램’에 참여할 희망자를 10일부터 오는 21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2019년 1월 2일부터 4월 19일까지 16주간 무료로 진행되며, 대상자들이 지속적・효율적으로 건강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맞춤형 운동지도와 함께 개인별 사전・사후 체지방, 골격근량, BMI 등을 측정하여 건강행태개선 정도를 분석한 후 그 결과를 토대로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건강상담을 지원할 예정이다.

평소 운동부족 및 비만 등을 동반한 각종 성인병에 노출되어 있거나 건강 위험군에 속하는 만 19세 이상 성인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주・야간반 200명(주간 120명, 야간 80명)을 모집해 운영할 예정으로 참여희망자는 10일부터 21일까지 군산시 보건소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전형태 보건소장은 “전문적인 운동처방사를 통해 체계적인 운동방법을 지도받을 수 있으며, 사전・사후 체력측정을 통해 본인의 체력변화를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 만족도 높은 프로그램이 될 것”이라며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스스로 건강관리를 하고 꾸준한 운동을 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헬스 프로그램 참여 신청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산시 보건소 건강증진실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