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스틱산업 지속가능 발전을 위한 산업계 선언문 채택

(서울=국제뉴스) 박종진 기자 = 한국프라스틱공업협동조합연합회(회장 김진기, 이하 프라스틱연합회)는 28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 3층 사파이어볼룸에서 제7회 플라스틱산업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플라스틱산업의 지속가능 발전을 위한 산업계의 선언문을 채택했다.

행사는 플라스틱산업인 등 250여명이 참석해 중소플라스틱기업인들의 결속을 다지고, 대내외 어려운 경영여건 속에서도 플라스틱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20명에 대한 표창이 이뤄졌다.

자랑스러운 플라스틱산업인상은 (주)사이몬 이국노 회장(70)이 수상했다.

이 회장은 한국플라스틱자원순환협회 초대회장, 중소기업중앙회 부회장으로 지난 45년 동안 ‘나는 남과 다르다’라는 기업경영 이념으로 플라스틱 파이프 시장을 선도하며, 플라스틱 재활용 기반을 구축하고, 플라스틱산업 발전에 기여 했다.

특히 자원절약과 친환경을 주제로 한 이날 기념행사에서 국내 플라스틱 원료 및 제품 생산자들이 인류의 지속가능한 자원순환 사회 구축에 앞장서겠다는 각오로 프라스틱연합회·한국석유화학협회(회장 허수영)·한국플라스틱포장용기협회(회장 석용찬)가 공동으로 플라스틱 폐기물 발생량 감축과 대체, 재사용 및 에너지를 회수하는 4R(Reduce, Replace, Recycle, Recover) 이행 등을 담은 선언문을 채택하는 선언식도 가졌다.

김진기 프라스틱연합회장은"플라스틱을 잘 사용하고 재활용만 제대로 된다면 폐기물이 아닌 자원이 된다."며"우리 플라스틱업계는 앞으로 가공기술개발을 통한 제품의 고부가가치화, 친환경 소재개발을 통해 지속가능한  미래사회에 대비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7회 플라스틱산업의 날 수상자 및 유공자 명단은 다음과 같다.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

/우진산업 전웅진 대표 /(주)아이피엔 이성은 대표이사 /(주)오토코리아 박윤근 대표이사 /(주)한국피이엠 주용윤 대표이사 /(사)한국장애인자립협회 이혜영 회장 /그린폴리텍(주) 구본선 부사장 /한국폴리텍대학 장봉기 교수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

/(주)디비켐 이정교 대표이사 /(주)파이프랜드 강진 대표이사
 
◆조달청장 표창

/우전화학 손무수 대표 /영광산업 추연옥 대표

◆중소기업중앙회장 표창

/대림대학교 이승 교수 /기성화학 황경열 과장 /(주)남정 김영미 차장 /(주)퍼팩트 서정미 과장

◆한국프라스틱공업협동조합연합회장상

/KM엔지니어링 이균덕 대표 /정밀화학산업진흥회 백상익 이사 /화학산업인적자원개발위원회 이승우 팀장 /한국석유화학협회 최홍준 과장 /한국고분자소재연구조합 박성용 사원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