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부터 29일까지 국내 해양기자재 고객사와 공동으로 첫 참가…고품질 에너지강재부터 고객사 제품까지 완성형 솔루션 선보여

▲ 포스코가 11월 27일부터 29일까지 마리나베이 샌즈에서 열린 국제 오일 및 가스산업박람회(OSEA; Offshore South East Asia Conference and Exhibition)에 국내 해양기자재 제작사와 공동으로 참가해 포스코 고유의 에너지강재 및 가공기술에 대한 완성형 솔루션을 선보인다. 사진은 포스코 홍보부스 전경(제공=포스코)

(포항=국제뉴스) 이기만 기자 = 포스코가 27일부터 29일까지 마리나베이 샌즈에서 열린 국제 오일 및 가스산업박람회(OSEA; Offshore South East Asia Conference and Exhibition)에 참가한다.

OSEA는 1978년 처음 개최되어 22회를 맞이하는 아시아 최대·최장수 오일 및 가스 전문 박람회로 오일 및 가스관련 제조, 생산의 3대 중심지의 하나인 싱가포르에서 격년으로 개최하고 있다. 특히, 2016년부터는 LNG관련 수요 증가를 반영해 LNG관을 구성했다.

올해 박람회는 동남아 오일·가스 시장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며 41개국에서 694개의 업체가 참가해 업계 최신 기술동향을 파악하고 아시아 지역 신규 고객을 발굴하는 기회로 삼고있다.

올해 OSEA에 처음 참가한 포스코는 LNG수요 증가에 발맞춰 광폭 9% Ni 패널을 적용한 LNG 저장탱크와 고망간강 적용 연료탱크가 탑재된 LNG 연료추진선 등 에너지조선용 주요 월드프리미엄제품을 전시하고, 고강도 후판이 적용된 대구경 후육 용접강관과 강관 이음부품인 피팅(Fitting) 등 고객사 제품을 함께 선보인다.

또한 포스코는 고객사와 공동으로 마케팅 활동을 펼쳐 고객사의 신규 프로젝트 수주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잠재고객과 발주처 등 다양한 업체와 협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포스코는 2008년 이래 매년 세계 최대 규모의 해양기술박람회인 세계해양기술콘퍼런스(OTC; Offshore Technology Conference)에 참가해 오일 메이저사와 글로벌 EPC사를 대상으로 포스코 고유의 고망간강 등 에너지강재 홍보를 강화하고 마케팅 네크워크를 공고히 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