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장식 청아의료재단 이사장, 진해지체장애인협 자문위원장 위촉

▲ (창원=국제뉴스) 경남지체장애인협회 진해지회와 청아의료재단은 21일 오후 창원시 의창구 소재 푸른요양병원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앞줄 왼쪽부터 박장식 청아의료재단 이사장, 이희용 진해지체장애인협회 회장. (사진=황재윤 기자)

(창원=국제뉴스) 황재윤 기자 = 경남지체장애인협회 진해지회와 청아의료재단은 21일 오후 창원시 의창구 소재 푸른요양병원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양 기관 대표들은 협약식에 앞서 청아의료재단 측이 마련한 영상홍보자료를 감상하고, 청아의료재단이 운영하고 있는 푸른요양병원의 각종 시설물을 둘러 본 후 상호 협력방안에 대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어 이희용 진해지체장애인협회 회장과 박장식 청아의료재단 이사장이 각각 협약서에 서명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청아의료재단은 진해지체장애인협회이 공익사업에 필요한 프로그램을 만드는데 도움을 주고, 의료 자문과 장애인협회 회원의 삶의 질 향상에 힘을 보탠다.

또 양 기관은 복지 및 재활 프로그램 개발과 진행, 자원봉사활동, 의료자문 등에 상호 협력한다.

이날 이 자리에서 진해지체장애인협회 이희용 회장은 박장식 청아의료재단 이사장에게 진해지체장애인협회 자문위원회 위원장으로 위촉하고 위촉장을 전달했다.

청아의료재단의 ‘푸른요양병원’은 재활과 투석, 암 전문센터로 재활치료와 암치료센터, 인공심장센터 등을 운영하면서 지역거점병원과 긴밀한 진료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