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시오리빙, 어픽스 MOU체결

(서울=국제뉴스) 장인선 기자 = 수원의 한 아파트에 사는 A씨는 집 안에 안 쓰는 물건이 있어 중고거래 사이트를 이용했지만, 가격흥정 연락부터 배송까지 신경 쓸 일이 너무 많다.

이제 아파트 입주민이라면 쏘시오리빙을 통해 어픽스(픽셀)의 중고물품 방문 매입 서비스를 이용해 손쉬운 중고거래가 가능하다.


쏘시오리빙(대표: 이상무)은 공유기업 어픽스와 아파트 입주민의 중고물품 방문 매입 서비스에 대한 주거서비스 협력 추진을 위한 업무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 (사진제공=쏘시아리빙)

이번 협약은 어픽스(픽셀)의 기존의 중고물품 방문 매입 서비스를 쏘시오리빙에서 주거서비스를 운영하는 아파트 단지에 적용하여, "입주민 중고물품 방문 매입 서비스"로 확장하여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입주민 중고물품 방문 매입 서비스"는 입주민이 쏘시오리빙 주거서비스 앱을 통해 사전에 안 쓰는 물건을 판매 신청하고, 커뮤니티 센터로 가지고 오면 매입 가이드의 금액을 기준으로, 판매자의 통장으로 판매금액을 바로 계좌이체 해주고, 어픽스는 한 번에 수거를 해가는 편리한 중고거래 서비스이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로 양사는 △ 입주민의 편의를 위한 주거서비스 제공 △공동주택 시설의 커뮤니티를 활용한 중고용품 방문수거 △공유서비스와 주거서비스 의 연계 제공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하게 된다.

쏘시오리빙 이상무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모바일과 O2O가 결합된 주거서비스 플랫폼을 통해, "아파트의 특성을 반영한 다양한 생활 편의 서비스를 입주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하게 하여 ‘돈 버는 아파트’에서 살수 있게 하겠다"라고 말했다.

쏘시오리빙은 중산층용 임대주택인 뉴스테이(공공지원 민간임대 주택)와 일반 아파트 등에 통합주거서비스(주거4.0)를 제공하는 전문 서비스 기업으로 ICT기반의 모바일 앱 등 플랫폼과 터미날 등으로 헬스, 골프, GX, 필라테스 등 건강프로그램과 카페테리아, 키즈카페, 반찬가게 등 식음료 프로그램 그리고 입주민 강좌 프로그램과 물품 셰어링 프로그램을 온/오프라인에 걸쳐 종합적으로 제공하여 있는 벤처기업이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