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학급에서 함께하는 어울림 연극놀이!

2018 장애학생 통학교육을 위한 교사 연수회 실시

(봉화=국제뉴스)백성호 기자 = 봉화교육지원청(교육장 신영숙)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2018년 11월 14일(수) 봉화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유·초·중학교 특수교사 및 통합학급 담임교사 30여명을 대상으로 2018 장애학생 통합교육을 위한 교사 연수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통합학급에서 함께하는 어울림 연극놀이⌟라는 주제로 경상북도 구미교육지원청 교육연극 동아리 '소나키워'단원으로 활동하는 구평초등학교 정형권 선생님과 옥계동부초등학교 이창수 선생님을 강사로 초청했다.

연수내용은 통합학급에서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이 어울려 할 수 있는 'go, stop', '통곡의 숫자', '한 발짝 술래잡기', '나, 너, 우리', '과일바구니'등 연극놀이 활동을 교사가 직접 체험하면서 학생들에게 사회성을 향상하고 자기표현의 기회를 증가할 수 있는 방법을 탐색했다.

연수에 참여한 춘양초등학교 최○○교사는 "연극놀이가 통합학급 학생들의 소통의 기회를 증가할 수 있는 중요한 매개체로 활용될 것 같다."고 소감을 말했다.

박세락 특수교육지원센터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이 함께 어울려 서로에 대한 이해와 배려가 바탕이 된 통합교육의 실현을 위해 노력해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