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공연장을 콘서트 장으로

(서울=국제뉴스) 정상래 기자 = 지난 2015년 신나는 음악과 경쾌한 스토리로 첫 선을 보인 후, 뮤지컬 팬은 물론 많은 음악 팬들의 마음까지 사로잡으며 2016년 재연까지 흥행을 이어갔던 뮤지컬 '고래고래'의 아주 특별한 스핀오프(Spin-off) 콘서트 '고래고래 1번국도'가 개최된다.

▲ [사진=고래고래 '1번국도' 콘서트 프로필]

뮤지컬은 물론 영화로도 제작되어 화제가 되었던 뮤지컬 '고래고래'는 전 곡이 인디밴드 몽니의 곡으로 이루어진 주크박스 뮤지컬이다.

2015년 초연을 시작으로 GOD의 손호영, 2AM의 창민, 트랙스의 정모 등 대중가요 스타들과 한지상, 김신의, 허규, 김재범, 최수형, 정상윤, 박한근, 이정화 등 내로라하는 뮤지컬배우들의 출연으로 화제를 모았다.

듣기 편한 넘버들과 탄탄한 대본 구성, 더불어 배우들의 내공에서 뿜어져 나오는 흥겨운 공연 진행으로 수많은 '고래빠' 들을 양산하며, 폐막 후 2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뮤지컬 '고래고래'의 재공연을 기다리는 팬들의 요청이 심심치 않게 들릴 정도로 단 두 시즌의 공연이 팬들에게 남긴 인상은 강렬했다.

이번 <고래고래 '1번국도' 단독 콘서트>는 초연과 재연 때 무대에 올랐던 배우들과 몽니가 함께 꾸미는 무대로 몽니의 보컬이며 작사, 작곡을 맡고 있는 대세 보컬리스트 이자 뮤지컬배우 '김신의', 밴드 브릭의 보컬이자 뮤지컬 '마마 돈 크라이', '마리아마리아' 등 다양한 작품에서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는 폭발적인 가창력의 뮤지컬 배우 '허규', 뮤지컬 '쓰릴미'와 '어쩌면 해피 엔딩' 등 의 작품에 참여하며 활발히 활동 중인 영원한 대세 뮤지컬 배우 '김재범', 뮤지컬 '안나까레니나', '노트르담드파리' 등에 출연하며 선 굵은 연기로 사랑받고 있는 뮤지컬 배우 '최수형', '기후'라는 이름으로 가수활동은 물론 뮤지컬 '오!캐롤', '1446' 등 장르를 불문하고 종횡무진 활약 중인 뮤지컬 배우 '박한근', 뮤지컬 '랭보'와 '1446' 등 안정된 연기와 가창력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스윗가이 뮤지컬 배우 '정상윤', 뮤지컬 '닥터지바고', '지킬앤하이드' 등에 출연하며 검증된 실력으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 앞으로 가 더욱 기대되는 뮤지컬 배우 '이정화'가 출연을 확정하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콘서트는 극 중 밴드 '1번국도'가 2년 만에 첫 단독 콘서트로 다시 무대에 선다는 기본 콘셉트를 가지고 진행되며, 기존 팬들의 향수를 자극할 수 있는 뮤지컬 장면의 재연과 가상의 인물이지만 극 이후 시간이 흘러 변화한 이들의 현재 모습을 적절히 배합하는 독특한 구성으로 관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이번 콘서트는 기존 뮤지컬 갈라쇼 또는 쇼케이스와는 전혀 다른 형태의 공연이 될 것이며, 이러한 독특한 시도가 새로운 장르의 탄생으로 이어질 수 있을 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고래고래 '1번국도' 단독 콘서트>는 11월 21일(수) 낮 12시부터 인터파크에서 예매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프라이빗커브 공식 소셜미디어 계정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