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불량식품 제조업자 등 민생사범 73명 검찰 송치, 18명 수사 중

(대전=국제뉴스) 장영래 기자 = 대전시 민생사법경찰과가 어린이 기호식품 제조․판매업체, 청소년 유해업소, 환경오염업체를 적발하는 등 시민생활 지킴이로서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전시 민생사법경찰과는 지난 10월까지 20여 차례 걸친 기획․수사 활동을 통해 불량 건강식품 제조 등 모두 91건을 적발했다.

이에  73건은 검찰에 송치하고 65건은 자치구에 행정처분 조치했으며, 18건은 수사 중이다.

특히 시민생활과 관련한  미신고 대기배출시설 운영, 무면허 미용행위, 불법 의약품 판매, 청소년 유해매체, 흑염소 원산지 거짓표시, 학교급식 축산물 규격 위반 등의 시민 생활지키미 활동을 펼쳤다.

올 여름에는 불량 건강기능식품 제조업체 6곳을 수사하는 과정에서 건강기능식품 원료를 공급하고 있는 업체가 경기도 화성과 충북 음성 등 4곳에 광역적으로 분포하는 것을 인지하고 범죄 사실을 입증하기 위해 원정 수사에 나서는 등 전문 수사관으로서 역량과 열정을 발휘했다.

이강혁 시민안전실장은 “내년은 특히 대전방문의 해를 맞아 관광지 주변의 음식점, 숙박시설, 휴게시설의 불법영업과 다중이용시설의 위생 상태를 중점적으로 점검할 계획”이라며 “유해오염물질 배출행위와 미세먼지 유발행위 등 환경위반사업장에 대한 단속을 강도 높게 실시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는데 더욱 심혈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시 민생사법경찰과는 식품, 환경, 원산지, 공중위생, 의약품, 청소년, 축산 등 시민생활과 밀접한 7개 분야에 대한 수사 전담부서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