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류원호 교사.(사진제공=영동교육지원청)

(영동=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영동 양강초등학교(교장 신성수) 류원호 교사가 특허청과 한국발명진흥회가 주최, 주관하는 '2018년 대한민국발명교육대상' 수상자로 선정되어 화제이다.

대한민국발명교육대상은 발명교육과 발명문화 확산 등에 공헌한 교원을 발굴, 시상하는 제도로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하고 있으며 3차에 걸친 엄격한 심사과정을 통해서 8명의 교원을 최종 선발하였다.

발명교육 확산 기반 조성 분야에서 류 교사는 지난 2008년부터 발명교육에 입문하여 10여 년 간 농촌지역 학생들의 창의력 신장과 발명교육 문화 확산을 위하여 발명교실 및 학생동아리 운영으로 발명교육의 불모지였던 영동을 대외적으로 홍보하고 발명교육의 모범적인 사례로 자리매김하는데 노력해 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2011년 상이 제정된 이래 충북 도내에서는 처음으로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되어 더 큰 의미로 해석하고 있으며 류 교사는 이외에도 과학 및 발명분야에서 우수한 지도력을 인정받아 2014년 올해의 과학교사상, 2015년 올해의 스승상 등을 수상한 바 있다.

시상식은 오는 23일 대전에서 개최하는 2018 발명교육 컨퍼런스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상금 200만원과 함께 해외연수의 기회가 주어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