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 3법' 한유총 로비 받아 고의로 절차 지연 등 허위사실 유포 유감

▲ 사진 = 박보검 기자

(서울=국제뉴스) 이형노 기자 = 국회 교육위원회 자유한국당 의원들은 14일 더불어민주당 박용진 의원의 허위사실 유포와 명예훼손에 대해 법적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당 교육위 의원들은 이날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박용진 의원은 소위 '유치원 3법'과 관련해 한국당 의원들이 한국유치원총연합회(이하 한유총)의 로비를 받아 고의로 절차를 지연하고 있다는 근거없는 허위사실을 유포하고 있는 것에 대해 강력한 유감을 표명했다.

이어 박용진 의원의 로비 의혹 제기는 동료 의원에 대한 명예 훼손뿐만 아니라, 야당에 대한 모독이며, 상임위를 극단적인 정쟁의 장으로 몰고 가려는 의도라고 밖에 할 수 없으며 법안에 찬성하면 찬성하는 집단의 로비를 받고 반대하면 반대하는 집단의 로비를 받을 것이라는 박용진 의원의 발상이야말로 본인이 입법과정에서 항상 특정 집단의 로비를 받아 입법을 해 온 데서 비롯된 것이 아닌지 되묻고 싶다"고 비판했다.

또한 박용진 의원의 동료 의원 모독과 야당 모욕에 대해 민주당 지도부의 입장인지 명확히 밝혀줄 것을 촉구하고, 정상적인 상임위 운영을 방해하고 있는 박용진 의원에 대한 민주당 지도부의 책임있는 조치를 촉구했다.

한국당 의원들은 이번 유치원 문제를 풀어감에 있어 첫째, 유치원 대란을 막고 아이들이 안정된 환경에서 교육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며, 둘째, 이번 기회에 투명하고 신뢰할 수 있는 유치원 시스템을 만들어 가는 것을 최우선 목표로 둘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졸속대응은 또 다른 문제를 부를 수 있으므로 국회가 제대로 된 안을 도출할 수 있도록 한국당도 최선을 다할 것이며 또한 그동안 잘못된 유치원 회계를 방치하고 관리감독과 대안마련에 소극적이었던 교육부와 지방교육청의 책임도 크다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