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김영명 기자 = 화물지입차 일자리는 장시간 지입차량 운전을 해야하는 일자리로 추운 겨울이면 불필요한 유류비가 증가되고 차주들이 체력적인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화물지입차 전문 운수회사 ㈜위드통운은 다가오는 겨울철 소속 차주들을 위해 무시동 히터를 제공해 눈길을 끌고 있다.

무시동히터는 화물지입차의 시동을 켜지 않고 소량의 유류만을 사용해 난방할 수 있는 장치로 겨울에도 유류비 절감과 미세먼지 감소 효과가 있다. 차주들이 추위에 떨지 않고 편안하게 화물지입차 운행을 할 수 있도록 운전자가 원하는 상황에서 작동할 수 있는 차량 내 무시동히터를 제공한 것이다. 차주가 직접 구매하려면 80~100만원이상의 가격을 지불해야 하기 때문에 부담이 될 수 있지만 추운 겨울 안전한 지입차량 운행을 위해 위드통운에서는 무료로 무시동히터를 제공하고 있다.

지입차 분양부터 일자리의 시작까지 모든 과정에서 차주들을 생각하는 지입전문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는 ㈜위드통운은 차량 구매 후 지입일자리를 시작하는 모든 차주들에게 블랙박스, 네비게이션, 선팅, 후방카메라 등을 지원하고 있다. 네비게이션은 화물차 전용도 지원 가능하다. 기본적으로 화물지입차 운행에서 필요한 것들을 함께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해 예비 차주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또한 위드통운은 무료 선탑기회를 바탕으로 예비 차주들이 직접 화물지입차 운행을 경험해보고 일자리 계약을 결정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선탑은 계약 전 현장 경험을 통해 일자리 조건과 지입차 운행방식을 알아볼 수 있는 것으로 무료로 제공되는 것이 맞지만 몇몇 회사들은 금전적인 요구를 하고 있어 꼭 확인해보아야 할 사항이다.

안전한 운행과 더불어 안정적인 매출 관리 시스템도 눈여겨 볼 만 하다. 위드통운은 전문 배차팀이 운영하는 직영배차시스템을 통해 차주가 전국 어디서나 충분한 물량으로 효율적인 배차 운행을 할 수 있는 노선을 제공하고 있다. 다양한 기업물류를 확보하고 있어 가능한 맞춤식 직영배차시스템은 매출 상승과 함께 유류비 절감 효과도 가져오고 있다. 그리고 부득이한 상황으로 매출이 하락하는 경우에는 매출보장제도로 최소 매출을 보장하고 있다.

매출보장제도는 차주의 노력에 상관없이 비수기나 배차 문제로 인한 매출 하락 시 화물지입차 톤수별 최소 매출까지는 달성할 수 있도록 차액을 회사가 부담하는 제도이다. 계약서에 확실하게 기재되어 있기 때문에 차주가 매출보장이 필요한 상황에 당당하게 최소 매출을 요구할 수 있다. 덕분에 월별 매출 차이가 심하지 않고 안정적인 매출 관리가 이루어져 대부분 소속 차주들이 고수입을 달성하고 있다.

위드통운은 정기모임으로 회사와 차주간, 소속 차주들간의 친목 도모 및 일자리 정보 공유의 장을 만들어가고 있다. 함께 일하는 가족 같은 분위기로 소속 차주들의 사기를 증진시키기 위한 다양한 자체 행사도 진행하고 있다. 정기모임에서는 간단한 게임이나 제비 뽑기 등으로 차주들에게 위로금도 전달하며 오랫동안 일하기 좋고, 즐겁게 일할 수 있는 화물차일자리를 만드는데 앞장서고 있다.

위드통운의 겨울철 무시동 히터 지원과 함께 지입차량 분양, 화물지입차 일자리 정보 문의는 대표전화와 공식 홈페이지에서 언제나 상담 가능하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