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련된 시티팝의 강자 '라인 바이 라인(Line by Line) 발매

(서울=국제뉴스) 정상래 기자 = 시티팝의 정석을 보여주며 전세계 팬들로부터 극찬을 받고 있는 영국 4인조 밴드 ‘프렙(PREP)’이 지난 9일 정오 EP  ‘라인 바이 라인(Line by Line)’을 발매했다.

앞서 2주전 선공개한 ‘몬스타엑스’ 셔누와 밴드 ‘새소년’ 황소윤등 대세 아티스트들의 참여가 돋보이는 디지털 싱글 ‘돈 룩 백(Don’t Look Back)’을 포함한 앨범으로 총 4곡이 수록 되어있다. 매번 색다른 시도로 그들만의 색깔을 만들어온 프렙은 이번 앨범을 통해 예술성과 실력을 동시에 입증했다.

▲ [사진=프렙, EP 'Line by Line' 앨범 아트워크]

어느덧 3번째 EP를 발매하며 음악적인 디테일과 특유의 개성있는 사운드의 정점을 찍은 프렙은 이번 앨범을 위해 실력파 세션들과 함께 했다. 대표 수록곡인 ‘라인 바이 라인(Line by Line)’은 팝의 레전드인 마이클 잭슨의 ‘빗 잇(Beat It)’의 멜로디를 구성한 최강 기타리스트 폴 잭슨 주니어(Paul Jackson Jr.)와 펑크 아이돌인 ‘불프백(Vulfpeck)’의 코리 웡(Cory Wong)이 함께 했다.

프렙은 지난 앨범 ‘콜드 파이어(Cold Fire)’에서 신디사이저 사운드가 메인으로 부각되었다면, 이번 앨범은 보다 기타에 초점을 맞춰 전통과 모던한 사운드의 조화를 위해 노력하였다고 밝혔다. 두툼한 베이스라인으로 펑키함을 강조시킨 ‘리닝 온 유(Leaning on You)’ 또한 프렙의 음악적 역량을 증명했다. 밴드의 최고 히트곡인 ‘치피스트 플라잇(Cheapest Flight)’을 수록한 데뷔EP 앨범 ‘퓨처스(Futures)’, 국내 최고 R&B 싱어송라이터 딘(Dean)과 키츠네 레이블 소속 아티스트 알루나조지(Aluna George)와 협업한 ‘콜드 파이어(Cold Fire)’에 이어 야심차게 발매된 이번 3번째 EP에 많은 대중들의 관심이 예상된다.

프렙은 런던에서 활발하게 활동해온 키보드 연주자 겸 작곡가 ‘르웰른 압 밀딘(Llywelyn Ap Myrddin)’을 중심으로 이뤄졌다. 그는 드러머 ‘기욤 잠벨(Guillaume Jambel)’과 팀을 꾸리기 시작하여, 기타와 프로듀싱의 ‘댄 래드클리프(Daniel Radclyffe)’와, 그루비한 팔세토 창법으로 유명한 보컬리스트 ‘톰 헤브록(Tom Havelock)’을 영입하여 밴드의 구성을 갖췄다. 프렙은 최초로 북미를 포함한 월드 투어를 진행하며, 이미 매진된 오슬로와 런던 공연에 이어 더욱 글로벌한 입지를 다질 예정으로 기대를 모은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