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삼성전자는 30일(현지시간) 독일 베를린에서 'IFA 2012' 전시회 개막에 앞서 전 세계의 앱 개발자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삼성 개발자 데이(Samsung Developer Day)'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갤럭시 노트Ⅱ', '갤럭시 카메라', '스마트 TV' 등 삼성 최신 스마트 기기 환경에서 사용 가능한 서비스 개발 방법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갤럭시 노트'용 S펜과,'스마트 TV'를 위한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 '갤럭시 카메라' 개발자 지원 계획,챗온(ChatON) API(Application Program Interface) 소개 등이 큰 인기를 끌었다.

 이번 '삼성 개발자 데이'에서는 오토데스크(Autodesk), 어세도(Accedo) 등 해외 유수의 애플리케이션 개발사들이 참여하여 자사의 애플리케이션을 소개하고 홍보하는 파트너 쇼케이스가 진행되었다.

 삼성전자 미디어솔루션센터 권강현 전무는 "모바일을 포함하여 삼성의 다양한 제품에서 사용할 수 있는 컨버전스 컨텐츠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삼성전자는 삼성 개발자 사이트(http://developer.samsung.com)를 통해 개발자를 위한 최신 기술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