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박종진 기자 = 한국체육산업개발㈜(대표이사 최윤희)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소속기관 및 공공기관 등 총 49개 기관을 대상으로 시행한 2018년도 문화데이터 개방 우수기관 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문화데이터 개방 우수기관 평가는 각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공공데이터의 개방 및 민간이용 활성화 유도를 위하여 문화데이터 개방 정도 및 노력, 데이터의 서비스 품질 등을 평가하는 것으로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문화정보원 주관으로 매년 시행되고 있다.

한국체육산업개발㈜는 올림픽공원 공연 및 사진 정보, 스포츠센터 운영 정보 등의 공공데이터를 문화체육관광부 문화포털과 연계하여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매년 적극 개방하고 있으며 표준화된 데이터 관리로 그 성과를 인정받아 지난 2015년에는 장려상, 2017년에는 최우수상, 2018년도에는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매년마다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또한, 2018년 3월에는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문화정보화 수준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정보화 관련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

한국체육산업개발㈜는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기타 공공기관이자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출자회사로서 올림픽공원, 미사 경정공원 등 88서울올림픽 시설물의 효율적인 관리 및 스포츠・문화 공간 제공을 통한 국민 건강과 행복 증진을 위하여 1990년 7월에 설립되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