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과학대학교 접견실에서 30일 대구과학대학교와 대구여성가족재단 대구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간의 업무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오른쪽 대구과학대학교 박준 총장, 왼쪽 대구여성가족재단 대구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 정일선 대표)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대구과학대학교(총장 박준)는 대구여성가족재단 대구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과 30일 대학본부 접견실에서 협력증진을 위한 상호교류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대구과학대 박준 총장을 비롯한 보직교수들과 대구여성가족재단 대구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 정일선 대표 및 최문도 경영지원실장 등 양 기관 주요 보직자 20여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식을 통해 ▶연구과제의 자문·심의 및 연구자의 파견 등 인재교류 ▶학술정보 및 출판물 등 정보자료의 공유 ▶대구과학대 재학생 및 졸업생의 지역사회서비스 제공기관 창업 및 취업정보제공 등에 공동 노력할 것을 합의했다.

대구여성가족재단 대구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 정일선 대표는 "양 기관의 연계체계를 구축하는 한편, 상호 인적·물적 자원의 교류를 활발히 할 것"이라며, "두 기관의 사업활성화를 위한 이해와 협력을 증진시키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박준 총장은 "대구여성가족재단 대구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과의 교류로 급변하는 미래사회에 대처하기 위한 기술 및 지식습득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 향후 사업에도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사회가 원하는 능력 있는 인재가 배출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박 총장은 "금번 업무 협약이 마중물이 돼, 여성가족관련 정책 및 프로그램 개발에 밑그림이 될 수 있도록 대구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과 상시 협력관계를 유지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