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지개 산 ‘비니쿤카’, 하루 2천5백명 방문객 기록하며 마추픽추 잇는 떠오르는 인기 명소로 부상

- 자연이 만든 일곱 빛깔의 산과 파란 하늘이 어우러진 풍경 감상하며 즐기는 트레킹 인기

(서울=국제뉴스) 김민재 기자 = 페루관광청은 무지개 산으로 알려진 비니쿤카(Vinicunca)가 마추픽추를 잇는 인기 관광명소로 부상하고 있다고 전했다. 케추아어(Quechua)로 ‘일곱 색깔 산’을 뜻하는 비니쿤카는 퇴적암의 침식작용이 만들어 낸 아름다운 무지개 빛깔을 자랑한다. 또한, 내셔널 지오그래픽이 꼽은 ‘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할 100곳’에 오른 적이 있을 정도로 관광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비니쿤카는 페루 쿠스코의 최고봉인 ‘네바도 아우상가테(Nevado Ausangate)’로 가는 길목에 위치해있어 숨 막힐듯한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며 트레킹을 즐길 수 있다. 걷다 보면 안데스의 산과 마을, 라마와 알파카 무리, 새파란 하늘이 어우러져 만든 경이로운 풍경을 만날 수 있다.

페루관광청 관계자는 “하루 4천~5천 명 정도의 관광객이 방문하는 마추픽추가 여전히 부동의 인기 명소 1위이지만 비니쿤카를 방문하는 관광객이 최대 하루 2천5백 명을 기록하는 등 최근 2년 사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향후 더 많은 방문객을 기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페루는 해안, 고산지대부터 아마존까지 다채로운 지형을 갖추고 있어, 트레킹, 크루즈, 럭셔리 열차 여행 등 목적에 따라 다양한 유형의 여행을 즐길 수 있어 세계인에게 사랑받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