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조진성 기자 = 대한민국 도전정신을 확산에 노력하는 민간단체인 도전한국인운동본부가 지난 28일 오후 2시 서울시청 별관 후생동 강당에서 '2018 K-GLOBAL AWARDS IN PARIS'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시상에서는 '큰바위얼굴상'이 눈길을 끌었다. '큰 바위 얼굴상'은 수상장의 업적 뿐만 아니라 인생철학을 역사의 이정표로 삼고자 마련된 상이다.

수상자로는 방송인 송해(92세), '그리운 금강산' 작곡가 최영섭(90세), 영화감독 임권택(83세), '얼굴' 작곡가 신귀복(82세), 전 과학기술처장관 정근모(80세), 종합내과의원 원장 박언휘 등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뿐만 아니라 국회상임위원장상. 4차산업혁명창조기업상 등 그동안 대한민국 도전정신 확산에 기여한 많은 분들이 수상의 영예를 함께하는 자리가 됐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도전한국인운동본부(대표 조영관)와 (주)케이포스트(대표 신기선)간 지역경제활성화와 일자리창출, 농가소득향상 지원을 위한 협약이 체결됐다.

협약을 통해 도전한국인운동본부가 그동안 국회, 자치단체 및 다방면의 도전인재발굴을 통해 수상한 수상자 및 예정자를 대상으로 홍보, 추천하며, (주)케이포스트가 보유한 전국공동주택 및 농어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추진 중인 사업인 '우체국B2B', '우체국O2O'를 통해 대한민국의 우수중소기업 및 사회적, 장애인, 여성기업, 농어촌지역을 대상으로 상품 판로개척 및 홍보를 공동으로 지원한다.

(주)케이포스트가 추진하는 '우체국B2B' 서비스는 기업과 기업간의 거래로 지금까지 정부, 공공기관, 공기업을 대상으로 서비스 해 오던 부분을 전국아파트관리사무소를 대상으로 확대함에 따라 '아파트소모품자재'를 공급하는 정부 공공기관 폐쇄몰 서비스 사업이다.

'우체국O2O' 서비스는  지역우수 농특산물 및 생활용품을 발굴해 국민의 약70%가 거주하는 아파트입주민을 대상으로 오프라인 홍보와 우체국쇼핑의 온라인 마켓팅 채널을 통해 홍보 및 판매를 지원하는 서비스다.

이 사업의 활성화 및 지원을 위해 적극적으로 우수상품 발굴 및 홍보, 판매서비스를 시작했다.

도전한국인에서는 '우체국B2B'와 우체국O2O'서비스를 통해 홍보 및 판매 지원이 필요한 자치단체 및 기업을 발굴, 추천하며, (주)케이포스트는 도전한국인이 추천하는 자치단체 및 기업의 상품을 대상으로 홍보 및 판매지원에 적극 나서고 노인돌봄과 국민주거환경개선지원사업에도 공동으로 협조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