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국제뉴스) 조창화 기자 = 의령군이 주최하고 (사)한국장황연구회가 후원하는 '의령 전통한지 발전토론회'가 오는 24일 오후 2시 의령군민문화회관 공연장에서 한지 관련 학계, 연구기관, 지원기관 등 관련 전문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다.

주제 발표는 윤승락 교수(경남과학기술대학교) '전통한지의 우수성과 의령전통한지의 발전방안', 조현진 대표(조현진한지연구소)'우리의 종이, 한지의 새로운 용도 개발', 박지선 교수(용인대학교) '문화재 보존에 필요한 한지', 오카와 아키노리(화지기술연구자) '화지제조에 관한 고대기술 연구, 모리키 신지(森大PAPER 회장)'일본화지의 생산과 수출현황' 등 의령 한지를 위한 구체적인 사례 발표로 진행된다.

또 종합토론을 통해, 한지 관련 분야별 전문가 및 관계자들의 정책 평가, 제도개선 및 정책제안 등 의령 한지산업에 관한 현장감 있는 토론을 벌일 예정이다.

의령 '한지' 육성 관련 정책사업의 현황을 공유하고 향후 정책수립 방향 설정을 위하여 개최되는 '의령 전통한지 토론회'를 통해 한지 분야의 발전 방향 설정을 위한 여러 현안에 대해 더욱 심층적인 토론이 이루어질 전망이다.

군 관계자는 "현재 진행 중인 한지와 관련된 지원사업을 점검하고 우리 전통문화의 대표적 소재이면서도 현대적 활용가능성의 큰 한지의 가치 재발견 및 확장을 위한 정책 방향 정립의 기초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