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이형노 기자 = 자유한국당은 이번 주말 서울교통공사 고용세습을 대대적으로 규탄대회를 열어 문재인 정부의 가짜일자리 실태와 고용세급 실태를 규탄해 나갈 것을 예고하고 나섰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19일 국회에서 열린 국감대책회의에서 "더불어민주당이 어제 서울시 공기업 고용세습을 규탄하는 자유한국당을 향해서 국감장을 시위현장으로 만들었다고 비판하기 이전에 공기업을 범죄현장으로 만든 점에 대해 스스로 먼저 진상을 고백할 것"을 요구했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청년들은 단기 알바로 내몰고 알짜배기 진짜 일자리는 뒤로 빼돌리는 민주당 정권, 청년 일자리를 도둑질하고 뒤에서 호박씨 까는 겉 다르고 속 다른 정권, 자유한국당은 민주당 정권의 일자리 먹이사슬, 일자리 적폐연대를 반드시 끊어내도록 할 것"이라면서 "청년들의 일자리를 약탈하고 기회를 빼앗은 점에 대해서 민주당 정권은 스스로 실체를 고백하고 국민 앞에 사죄할 것"을 요구했다.

특히 "강도 높은 국정조사를 통해 누가 청년들의 기회를 빼앗아갔는지 반드시 그 실체를 가려내 갈 것"이라며 서울교통공사의 고용세습 의혹 등 진상규명을 위한 국정조사 요구를 제출하겠다"고 밝혔다.

또 "민주당은 감사로 충분하다고 강변하고 있지만 강도 높은 국정조사와 청문회, 신속하고 엄중한 검찰수사로 그 실체와 진상을 반드시 규명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이런 가운데 "어제 국토위 국감에서 한국국토정보공사에서도 비정규직에서 정규직으로 전환된 288명 중 19명이 임직원의 형제, 자매, 배우자 그리고 자녀 등 친인척이었던 것으로 밝혀졌는데 국토정보공사나 서울교통공사에서만 일이 아닐 수 있다"며 전면적인 국정조사는 반드시 필요하다고 거듭 밝혔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박원순 서울시장을 비롯한 문재인 대통령 측근 인사 공공기관, 공기업, 지방공기업에서 정규직 전환이라는 미명하에 많은 대통령 측근 인사들의 친인척 및 각급선거에서 공을 세운 사람들이 비정규직 전환, 정규직 전환이 기회를 틈 타서 채용됐다는  그런 제고바 많이 들어오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한국당은 청년들의 영혼을 빼앗아간 문재인 정권의 고용세습, 일자리 도둑질 반드시 국정조사를 통해 명백히 밝혀내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