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多)문화, 다(多)양성을 즐기다’

(구미=국제뉴스) 김용구 기자 = 경북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17일 구미 낙동강체육공원에서 ‘다문화, 다양성을 즐기다’를 슬로건으로 ‘2018 경상북도 다문화가족 어울림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사진=구미시

이날 행사에는 이철우 경상북도지사, 도·시의원, 23개 시·군 다문화가족, 시민 등 20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경상북도 내 결혼이민자와 가족들이 어울려 공감하며 소통할 수 있는 사회통합의 장을 마련하고, 정보교환 및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사진=구미시

행사는 1부 유공자표창, 경상북도 다문화가족 홍보대사와 다문화예술단, 내빈들이 세계 각국의 국기꽂기 퍼포먼스를 통해 상생과 화합으로 하나가 되는 경북을 표현했다.

2부 다문화가족 어울림 한마당에서는 축하공연, 도내 시군의 다문화예술단 경연, 팀 파워게임, 미션게임 등으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사진=구미시

장세용 구미시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다양함을 존중하고 인정해주는 성숙한 시민의식 전환의 계기가 될 것”이라고 희망했다.

또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다문화가족의 안정적 생활과 조기정착을 위해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구미시 결혼 이민자 수는 2000여 명으로, 구미시는 이들의 안정적 정착과 사회적응을 위해 결혼이민자 통번역서비스, 한국어교육, 다문화가족자녀 언어발달 지원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