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감·소통의 언어가 학교문화 개선의 출발입니다.

2018 영주교육지원청 Wee센터 학교문화개선 컨설팅 실시

(영주=국제뉴스) 백성호 기자 = 영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점섭) Wee센터는 9~12월 영주 관내 신청 학교를 대상으로 학교문화개선 컨설팅을 실시한다.

지난 10월 16일(화)에는 경북항공고등학교에서 전교원을 대상으로 학교문화 개선을 위한 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날 학교문화 개선 컨설팅에서는 ‘Wee프로젝트 운영의 이해 및 학급별 상담 적용 기법’을 주제로 컨설팅이 이뤄졌다. 컨설턴트는 영주교육지원청 Wee센터 문은희 전문상담교사로, 학교문화 개선 및 교원의 상담역량 강화 도모를 위한 내용으로 마련되었다.

컨설팅 내용으로 Wee프로젝트 추진배경 정의 및 영주교육지원청 Wee센터의 특색인 선비정신으로 다 함께 움트는 선비다움 프로젝트에 대해 다룬 후 공감적 이해, 자기충족적 예언, 감사일기, 자기이해/인생그래프, 물고기가족화 등 구체적인 사례와 상담기법을 안내하여 전교원이 직접 실습해보는 시간을 가져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컨설팅에 참여한 경북항공고 윤동호 교사는 “교육현장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사례별 학생상담유형, 적합한 대처방안 및 상담능력 강화에 대해 자세하게 알 수 있었고, 학생 뿐만 아니라 교사 모두가 즐거운 학교생활을 통해 감사하는 마음을 배울 수 있어 뜻깊었다.”고 말했다.

영주교육지원청 김점섭 교육장은 “찾아가는 단위학교 컨설팅을 통해 학교 선생님들의 상담 역량이 증진되고 아이들과의 원활한 소통이 이뤄져 밝고 건강한 학교 문화를 만드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