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비디오 서비스 트위치의 한국 지사인 트위치 코리아가 글로벌 미디어 스폰서 자격으로 '지스타 2018'에 참가한다.

트위치 코리아는 오는 11월 15일부터 18일까지 부산 BEXCO에서 열리는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18'에 글로벌 미디어 스폰서의 자격으로 참가한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2015년부터 4년 연속으로 글로벌 미디어 스폰서를 맡게 된 트위치는 파트너 스트리머들과 함께 다채로운 콘텐츠를 준비하고 있다.

지난 '지스타 2017' 당시, 트위치 코리아는 유명 파트너 스트리머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다채로운 방송 콘텐츠, 게임 체험존 등으로 호평을 받았다. 이번 '지스타 2018' 역시 작년과 비슷한 테마로 진행될 예정인데, 올해는 글로벌 미디어 스폰서의 역할을 더 훌륭히 수행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트위치 코리아 지스타 부스의 정체성으로 자리 잡은 '파트너 라운지'에는 날이 갈수록 영향력을 키워가고 있는 인기 스트리머들이 대거 방문할 것으로 보인다. '파트너 라운지'는 트위치 스트리머들이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지스타 2018'을 즐기며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인기 장소다. 또한 '파트너 라운지'에 인기 스트리머가 등장할 때마다 BEXCO 현장이 술렁일 정도로 팬들에게도 인기가 높다.

'파트너 라운지' 안에는 '인텔 스트리밍 존' 등 스트리머들이 현장에서 개인방송을 진행할 수 있는 특별한 공간도 마련되어 있다. 특히, 올해에는 3~4명의 스트리머들이 함께 합동 방송을 진행할 수 있는 '합동방송 전용 스트리밍 존'도 마련되어 있어서 파트너와 시청자들의 좋은 호응이 기대된다.

인기 스트리머들이 대거 현장을 찾는 만큼 자기가 좋아하는 스트리머를 직접 만날 수 있는 '미트앤그리트(Meet&Greet)존'도 마련되며, 게임 스트리밍의 비중이 높은 트위치인 만큼 직접 게임을 플레이 해 볼 수 있는 '게임존'도 운영될 예정이다.

부스 내에 구축되는 메인 스테이지에서는 트위치 파트너들이 출연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된다. 파트너 스트리머들의 다양한 게임 대결, 예능 프로그램들이 4일 동안 다채롭게 구성되고, 여기에서 진행되는 모든 프로그램은 트위치 코리아 공식 채널에서 생방송으로 송출된다.

한편, 트위치 코리아의 '지스타 2018' 파트너 라운지 및 이벤트 프로그램, 메인 스테이지 콘텐츠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