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국제뉴스) 이병성 기자 = 대전 서구는 대회의실에서 주민참여예산위원회를 열어 내년도 주민참여 예산 8억 원, 20건을 최종 선정했다고 16일 밝혔다.

올해로 4회차인 주민제안 공모사업은 예산편성과정에 주민이 직접 참여하여 사업내용을 제안하면 주민참여예산위원회에서 투표를 통해 선정하는 주민참여예산제 활성화를 위한 사업이다.

2019년 주민제안 공모사업은 사업 당 5천만 원 이하 총 8억 원 예산 규모 사업으로, 지역주민의 생활편의 도모 사업, 불편 개선사항 사업 등이 공모대상이다.

지난 6월부터 7월까지 공모한 결과 총 162건 (50억3천2백만 원)이 접수되어 소관부서의 적합성 절차를 거쳐 99건이 사업추진 가능한 것으로 검토되어 분과위원회별로 1차 심사를 시행한 결과 68건(23억 9천2백만 원)에 대하여 이날 2차 심사로 최종 투표를 진행했다.

또한 이날 심사는 지역별, 위원회별 자기 연고지 배제 개념을 도입하여 전체사업을 대상으로 심사대상의 5개 사업에 투표함으로써 투명성 제고뿐 만 아니라 공정성을 확보하는데 역점을 두었다.

이번에 최종 선정된 대표적인 사업으로는 ▲급경사도로 미끄럼방지 포장공사 ▲ 장안동 921번지선 구거 정비공사 ▲유천초등학교 도로변 펜스 꽃길 조성 및 CCTV 설치 등 20건이다.

장종태 서구청장은 "앞으로도 동네에 필요한 사업에 대한 주민들의 목소리를 담은 예산반영, 주민참여예산 교육, 예산편성전반에 대한 설문 조사 등 '주민참여예산제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가겠으며 주민들의 적극적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