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안종원 기자 = 서울 중구는 "오는 19일 을지로6가 훈련원공원 및 종합체육관에서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와 공동으로 '제4회 중구진로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진로박람회에는 금호여중, 대경중, 성동고, 장충고 등 관내 7곳 중·고등학생 1500명이 참여하며 34개 기관에서 200여 명이 직업 멘토로 나서 진로 선택과 준비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전통적인 인기직업을 비롯해 미래유망직업, 중구 특색직업 등을 체험해보는 ‘직업체험존’과 간이 적성검사 및 진로상담, 진로탐색 놀이를 진행하는 ‘진로정보존’에 걸쳐 모두 43개의 체험부스가 운영된다.

이 중 직업체험존은 VR전문가, 3D모델링·프린팅 전문가, 로봇공학자, AI전문가 등 4차 산업을 이끌 직업과 패션디자이너, 텍스타일 디자이너 같은 구 지역특성이 담긴 직업을 알아보는 공간으로, 일부 체험부스는 예약제이다.

아울러, 이고그램전문가, 코드퍼블리셔, 업사이클링 디자이너 등 다소 생소하지만 앞으로 떠오를 직업군에 대해서도 탐색할 수 있다.

이외에도 공무원, 경찰, 요리사, 항공정비사, 보컬트레이너 등 기존 인기직업과 성우, 마술사, 뮤지컬배우, 공연기획자 등 문화·예술 분야 직업도 체험할 수 있다.

서양호 구청장은 "청소년들이 가진 특정 직업에 대한 선입견이나 편중을 깨고 다양한 진로를 택해 꿈을 펼쳐가는 첫 걸음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