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일 편리하게 책 빌려보세요!

▲ 담양공공도서관(관장 김종성)은 16일 담양농협 본점에서 지역 주민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스마트 도서관 개관 테이프 커팅식을 하고 있다.

(담양=국제뉴스) 정재춘 기자 = 담양공공도서관(관장 김종성)은 16일 담양농협 본점에서 지역 주민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스마트 도서관 개관식을 열고 본격 운영에 나섰다.

스마트 도서관은 언제든지 원하는 책을 자판기처럼 쉽게 빌리고 반납할 수 있는 RFID 기반 무인 자동화 시스템이다. 전라남도교육청의 도서관 중 유일하게 개관하는 담양공공도서관의 스마트 도서관은 시간에 쫓겨 주중에 도서관을 찾기 어려운 직장인들과 학생들에게 책 읽는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유동 인구가 많은 담양농협 본점 내 무인도서관을 설치했다.

스마트 도서관에는 베스트셀러 및 사서 추천 도서 등 400권이 비치돼 있으며, 담양공공도서관 회원이면 누구나 1인 3권까지 14일 동안 빌려볼 수 있다. 또한 365일 연중 무휴로 오전 8시 30분부터 밤 9시까지 이용 가능하다.

담양공공도서관 김종성 관장은 "스마트 도서관 구축으로 지역민의 독서력 증진 및 균등한 독서 기회 제공을 기대하며, 바쁜 일상 속 지역민들에게 책 한 권의 여유가 선사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