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국제뉴스) 김덕기 기자 = '제4회 이천인삼축제'가 11월 2일~4일까지 3일 동안 경기도 이천시 관고동에 위치한 설봉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경기동부인삼농협이 주관하고, 이천시가 후원해 '행복 나눔 이천인삼, 건강 나눔 이천인삼'이란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풍성한 볼거리와 먹거리, 즐길거리로 관람객의 오감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준비된다.

개막일인 11월 2일에는 밸리댄스공연, 대북공연, 퓨전국악공연, 초대가수 김연자 공연과 함께 인삼○·× 퀴즈. 인삼경매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운영으로 축제의 의미와 흥을 더한다.

11월 3일에는 힙합댄스공연, 인삼○·× 퀴즈, 인삼경매 이벤트행사 및 2018년 이천시연맹회장배 댄스스포츠&페스티벌이 펼쳐지고, 초대가수 공연으로 트로트 걸그룹 삼순이가 무대에 오른다.

11월 4일에는 7080밴드 공연을 시작으로 마술공연, 밸리댄스, 인삼경매이벤트와 이천인삼가요 한마당이 펼쳐지고, 방송인 전원주 씨가 행사장을 찾아 특유의 입담으로 관람객들과 신바람 나는 만남의 시간을 갖는다.

이외에도 상설행사로 6년근 수삼 등 이천인삼 및 이천시 특산물 등을 시중가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판매부스가 운영되고, 인삼체험관, 건강체험관 등이 개설된다.

또한 이천인삼 세일즈 서포터즈, 이천인삼 FUNFUN 놀이터, 인삼달인, 인삼 중량 맞추기, 인삼활력왕, 페이스페인팅 등의 체험행사가 진행되고, 인삼 및 이천도자기, 웰빙 인삼요리, 인삼가공식품 등의 전시장도 운영된다.

'금강산도 식후경'이라 했듯이 다소 소박하지만 넉넉한 시골인심을 담은 인삼먹거리 등을 제공하는 먹거리 장터도 마련된다.

경기동부인삼농협 관계자는 "이천인삼축제는 인삼의 우수성을 널리 홍보하고자 가을단풍이 짙게 물들어 자연경관이 수려한 이천의 명산인 설봉산에 자리한 설봉공원에서 매년 개최하고 있다"며, "가족과 연인 등 많은 분들이 축제에 참여해 평생 간직할 수 있는 아름답고 소중한 추억을 담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