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8일 공도읍, 11월 6일 안성고용복지+센터, 11월 13일 안성시청에서..

(안성=국제뉴스) 김덕기 기자 = 경기도 안성시는 관내 기업 및 공공기관 구매담당자 등 사회적 기업에 관심이 있는 시민 등을 대상으로 3회에 걸쳐 '2018 사회적경제 제품 구매활성화 설명회‘를 실시한다.

이번 2018 사회적경제 제품 구매활성화 설명회는 사회적경제기업(사회적기업, 협동조합, 자활기업, 마을기업 등) 우선구매 제도와 사회적 가치를 주제로 사회적경제의 기본 개념 및 사회적경제기업 우선구매제도의 필요성을 제고하고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정책방향 등을 제시하고자 마련된다.

설명회는 10월 18일 공도읍사무소를 시작으로 11월 6일 안성고용복지+센터, 11월 13일 안성시청 등 안성시 관내 권역별로 순회하며 진행할 예정으로 안성관내 사회적경제 조직의 관련 제품을 전시하고 제품 구매를 위한 정보도 제공할 계획이다.

2018 사회적경제 제품 구매활성화에 참여하고자 하는 기관 및 시민은 안성시 홈페이지 또는 안성일자리센터 블로그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 또는 팩스로 접수하면 된다.

안성시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공직자 및 시민들의 사회적경제 이해도 제고를 통한 공공의 이익과 공동체 발전에 기여하는 사회적 가치를 행정 전반에 확산시키는 계기가 될 것” 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