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하고 수준 높은 공연으로 문화적 욕구 충족

▲ 울릉군이 지난 12일 울릉군청 제2회의실에서 사단법인 대한가수협회와 문화예술분야의 상호 긴밀한 교류 및 협력을 통해 양 기관의 우호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제공=울릉군)

(울릉=국제뉴스) 이기만 기자 = 울릉군이 지난 12일 울릉군청 제2회의실에서 사단법인 대한가수협회와 문화예술분야의 상호 긴밀한 교류 및 협력을 통해 양 기관의 우호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울릉군과 대한가수협회는 울릉군의 지역적 특성으로 인한 문화적 격차 해소, 다양하고 수준 높은 공연으로 울릉군민에게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하기로 약속했다.

주요 협력사항은 ▲울릉군민의 문화 향유와 가수들의 활동무대 제공 ▲울릉군의 문화예술정책 기여 및 우리 땅 독도 홍보 노력 ▲울릉군 축제·행사시 가수 섭외 및 필요사항 지원 등이다.

이자연 대한가수협회장은 "울릉군민의 환대에 감사를 표하며, 이렇게 상호업무협약(MOU)체결은 울릉군이 첫 회라는 점에서 매우 의미가 깊다"면서 "아름다운 천혜관광지인 울릉도․독도에 대한 홍보를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만방으로 널리 알리고 오늘 이 자리가 울릉군의 문화·예술 발전에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이 관계로 이어지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병수 울릉군수는 "멋진 공연으로 7080세대들의 추억 속 향수를 자극하고 지역주민들에게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해 준 대한가수협회에 감사를 표한다"며 "이번 업무협약이 문화적으로 소외 된 울릉군민들의 문화적 욕구를 충족과 울릉군 문화예술 증진 및 관광활성화 계기가 될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