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7~21일까지 매일 10가지 이상 체험 확인되면 당일 물량 소진 시까지..

 

(이천=국제뉴스) 김덕기 기자 = 경기도 이천시가 5일 간 매일 ‘2018년도 임금님표 이천햅쌀’을 선물로 제공한다.

경기도 이천시의 대표축제 중 하나이자 대한민국 최우수축제인 ‘제20회 이천쌀문화축제’는 ‘쌀 맛 나는 세상~ 구수한 인심~ ♬’이란 주제로 10월 17일~21일까지 이천의 명산 설봉공원 일원에서 풍성한 먹거리와 볼거리, 즐길거리로 관람객들의 오감만족을 위해 운영된다.

특히 행사장에서 다양한 체험을 통해 10개 이상의 스탬프를 받으면 종합안내소에서 ‘임금님표 이천햅쌀’을 받을 수 있는 ‘스탬프투어’가 진행된다. 단 당일 준비된 이천햅쌀 소진 시까지만 선착순으로 제공된다.

스탬프를 받을 수 있는 곳은 개막행사, 추수감사제, 마당놀이 등 문화예술공연이 열리는 ‘문화마당’, 거북놀이, 난타공연, 전통혼례, 대동놀이, 풍물놀이 등 전통문화체험이 운영되는 ‘풍년마당’, 외줄타기 체험, 풍년대박놀이, 짚공예 체험 등 참여형 놀이 공간인 ‘놀이마당’이다.

또한 짚공예, 당나귀 체험, 가마니 짜기 등 농촌문화 맛보기 장소인 ‘농경마당’, 벼탈곡 체험, 모내기체험, 농촌나드리체험 등 어린이에게 행복한 추억을 선사하는 ‘동화마당’ 에서도 가능하다.

스탬프투어 참여방법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축제스탬프’를 검색하고, 자신의 스마트폰에 앱을 설치한 후 현장에 준비된 QR코드에 스마트폰을 갖다 대면 해당 장소의 스탬프를 얻을 수 있다.

한편 제20회 이천쌀문화축제의 날짜별 일정표 등은 이천시청 홈페이지 우측 하단 이천시축제-이천쌀문화축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