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조진성 기자 = 인클로버재단(이사장 한용외)은 다문화청소년들의 한국역사와 문화에 대한 관심 제고를 위한 한국 역사문화탐방 '고(古)고(GO)프로젝트'사업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 사업은 대명복지재단의 후원과 양사의 협력으로 진행된다. 평소 한국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이해 부족으로 소외감을 느끼고 있는 다문화가정의 청소년들이 본 사업의 프로그램인 역사퀴즈대회 '도전!황금벨'과 '고고역사문화탐방단'을 통해서 한국의 역사와 문화를 쉽고 올바르게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는 취지로 기획됐다.

역사문화탐방단에 선발되기 위해서는 오는 10월27일 역사퀴즈대회 '도전!황금벨'에 최후의 15인안에 들어야한다. 또한 최후의 1인과 2인에게는 각 100만원, 50만원씩 장학금이 지원되며, 참여자 전원 소정의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서울·경인 지역에 거주하는 14세~18세 이하의 다문화가정 청소년 대상으로 총60명을 선착순 모집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신청 방법은 10월5일까지 인클로버재단 홈페이지에서 관련 서류를 내려 받아 작성 후 담당자 이메일로 전송하면 된다.

자세한 모집 안내 및 참여방법은 인클로버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기관으로 전화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